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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신정보]베베폼과 함께 똑똑한 엄마되기


 

 

베베폼과 함께 똑똑한 엄마되기
 

 

 


 
임신과 출산은 소중한 생명을 함께하는 길입니다.

특히 임신 초기에 몸 관리와 함께

먹는 것 또한 조심해야 하는데요.
 
베베폼과 함께 임신 초기에

조심해야 할 음식들을 알아볼까요?
 

 


 


 

 

 

 

<카페인과 술>

 

 

 

 

우리가 흔하게 먹는 카페인 음료와 커피, 술은 당연히 금지해야 합니다.

카페인 같은 경우는 하루 200mg 이하로 섭취하는 것을 권장하며,

하루 1~2잔 이상의 커피는 드시지 않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녹차, 콜라, 초콜릿 등에도 카페인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하루 권장량을 생각하여 섭취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익히지 않은 날음식>

 

 

 

 

조리하지 않은 날음식은

자칫 세균 감염에 의해서 장염이나 식중독 위험에도

노출되기 쉬우므로 주의해주세요!

특히 참치의 경우 수은 함량이 높아서

임신 중 일때는 더욱 피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녹두/율무/팥>

 

 

녹두거담작용을 일으켜 태아의 지방질을 없애 성장을 방해하고,

율무자궁 수축을 유발하며 유산이나 조산 위험이 생길 수 있습니다.

또한 태아의 성장을 방해할 뿐 만 아니라

수분을 없애 양수를 줄게 만드니 조심해야 하겠죠!

호르몬 분비를 촉진시켜

기형아 출산 확률을 높일 수 있으니 조심해주세요.

 

 

 

 

 

<파인애플/감/알로에>

 

 

 

 

파인애플자궁수축을 유발해 유산의 위험을 높이고,

은 떫은 맛을 내는 타닌이라는 성분으로 태아 성장에 필요한

철분을 흡수하는 것을 방해하고 산모의 빈혈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알로에는 찬 성질이 강해 몸을 차게 하고,

복통, 골반 내 출혈 등 자궁에 문제를 일으킬 수 있으니

임신 초기에 가급적 섭취를 금해주세요!

 

 

 

 


 

 

 

 

 

 

가장 조심해야 하는 임신 초기!

엄마와 아기를 위해서 좋아하는 음식일지라도 조금만 참아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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