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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신정보]베베폼과 함께 똑똑한 엄마되기.


 

 

 

 

 베베폼과 함께 똑똑한 엄마되기
 
 

 


임신중이라도  

 

몸에 무리가 가지 않는 가벼운 운동은

 

비만 예방에 도움이 되고,

 

위험한 합병증 예방에도 좋다고 하는데요!


 
베베폼과 함께 임산부에게 좋은 운동법 한 번 알아볼까요?


 
 

 


 

 

 

 

<임신 중 운동>

 

 

임신 중에도 가벼운 운동은

 

산모와 태아의 건강에 도움이 되는데요,

 

임신 초기와 중기, 후기에 적절한 운동이 따로 있다고 합니다.

 

물론 신체에 무리가 가는 격렬한 운동은 피해주셔야 합니다!

 

 

 

 

 

 

 

<걷기>

 

 

가벼운 걷기 운동을 꾸준히 해준다면 골반과 근육이 단련되어

 

출산 시 진통시간을 줄여주는 효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심폐기능도 좋아져서 태아에게 충분한 산소를 공급하고

 

태아의 뇌 발달에 좋은 영향을 준다고 합니다.

 

혈액순환도 원활해져 다리부종이나 쥐가 나는 현상 또한 줄일 수 있답니다!

 

 

 

 

 

 

<요가>

 

 

임산부분들이 많이 하는 운동 중 하나인 요가는

 

눕거나 앉아서 하는 자세가 많아 부담이 덜하고

 

편안한 호흡으로 정서적 안정감을 주는 좋은 운동입니다.

 

복부, 허리, 골반 등의 다양한 근육을 단련시켜 순산에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단, 안정기에 접어든 5개월 이후에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수영>

 

 

대표적인 전신 운동인 수영은 신진대사를 활발히 해주고

 

출산 시에 필요한 근육단련에도 효과적인 운동입니다.

 

물의 부력으로 배의 무게를 느끼지 않고 자유롭게 움직이며 즐길 수 있는 운동법으로,

 

자유형과 배영이 임산부에게 좋은 영법입니다!

 

16주 전에는 유산 위험이 있고 9개월 이후에는 감염 위험으로 조산을 할 수 있으므로

 

시기별로 잘 구분하여 운동해 주세요!

 

 

 

 

 


 

 

 

 

 

 

운동 시 탈수가 생기지 않도록 자주 수분을 섭취해 주실 것을 당부 드리면서!!

 

 

 

 

지속적이고 적절한 운동을 통해

 

태아와 산모의 건강 모두 챙겨보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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